로고
주간랭킹 신규오픈

[오백에 삼십]

[연극][오백에 삼십]

2017-04-03 23:22:54  |  조회수 2780
※원문출처 : DOU님 블로그(http://blog.naver.com/2amcskj/220813339388)
- 본 포스팅은 '타임티켓 리포터' 활동의 일환으로 직접 공연을 관람한 뒤 작성한 리뷰입니다.
- 리포터의 리뷰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작성되지 않으며, 다양한 정보와 감상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안녕하세요, 타블리 3기 DOU입니다! 벌써 세 번째 공연을 보고 왔습니다.
이번에 본 연극은 '오백에 삼십'이라는 공연이었고, 친구나 저나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바로 후기 들려드리겠습니다. ^^

포인트 1 : 식상한 코미디는 가라!! 
- 단순한 코믹 연극이 아니다. 코믹 서스펜스 청춘 연극! 대학로에 새로운 장르의 웃음이 찾아온다. 웃음 속에 숨겨진 긴장감! 정신없이 웃다 보면 어느새 추리를 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포인트 2 : 누구나 공감하는 우리 주변의 이야기  
- 500-30 우리에겐 익숙한 단어이다. 지방에서 올라와 처음 서울 생활을 시작하는 대학생들에게, 부푼 꿈을 안고 첫 발을 내딛는 사회인들에게, 어딘가 익숙하고 설레는 단어 오백에 삼십
포인트 3 : 개성만점 캐릭터 
- 경상도에서 올라와 포장마차 하는 허덕이는 인생, 허덕! 베트남에서 왔다가 불같은 사랑에 빠진 흐엉 마이! 뺀질이 고시생 배변! 백치미 공주병 환자 미쓰 조! 누구 하나 빠지지 않는 개성 만점의 캐릭터.

다닥다닥 붙어서 살지만 옆집에 누가 사는 지도 모르고 서로에게 무관심한 세상.
서울 한 동네에 "돼지빌라"라는 보증금 500만 원에 월세 30짜리 원룸이 있습니다. 주인아주머니도 아주 좋으신(?) 분이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진짜 시원한 집이 있어요. 이웃사람들도 인정도 많고 그 돈에 이 정도 집 없다니까~ 고작 7평짜리 원룸, 옥탑 방에서도 우리는 꿈을, 그리고 삶을 배워나갑니다.
정을 나누고 인사를 하고 음식도 나눠먹으며 살던 중 의문의 살인사건이 일어나는데...

관객이 입장하자마자 공연은 시작됩니다. 갑자기 주인공 부부가 어디선가 나타나 떡볶이를 팔기 시작하는데요, 직접 떡볶이를 관객들에게 나눠주기도 하면서 약 10분 정도 자유로운 포토타임을 갖습니다. 보통 대학로 공연은 시작하기 1분 정도 전에 나와서 주의사항을 말해주며 준비하던데, 여기는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공연으로 들어가 색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추석 연휴 전날인 13일에 공연을 관람했는데, 사람들이 꽉 찼습니다. 양쪽으로 빽빽하게 채워져서 오히려 좁게 몇 시간을 있었어요. 자리가 많이 협소한 편입니다. ㅠㅠ 조금이라도 빨리 가시거나 딱 맞게 도착하시면 좋은 자리 잡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렇지만, 그런 와중에도 사람이 많으니 선택은 잘했다고 기대하며 공연을 맞이했습니다.

연기를 정말 잘하는 사람들이 모였구나 생각했습니다. 누구도 어색함이 없었고, 자연스러운 상태로 극이 흘러갔습니다. 모두들 자신의 캐릭터를 완벽히 연기해주셨어요. 마치 정말 동네 주민 같은 분위기였으며 관객들을 웃기게 하다가 화내게 만들기도 하고, 섬세한 감정연기를 보여주셨습니다. 하마터면 감정 조절을 제대로 못 해서 울뻔했어요. ㅠㅠ

공연에 몰입을 하면서도 어느 순간 추리를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살인 사건이 일어났으니 범인은 있을 테고, 그 범인은 배우들 중에 한 명이라고 생각하니 과연 누굴까 하고요. 열심히 머리를 굴리면서 추리해봤는데 결말은 예상과 달랐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꼭 직접 보시길 바랄게요~!! 

오늘의 출연진입니다. 사이트에서 전체적인 캐스팅을 보니 매번 살짝살짝 바뀌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오랫동안 해온 연극이고 인기가 있으니 또 관람할 분들을 위해 새로운 느낌을 전해주려고 하기 때문이겠죠? 어쨌든, 결론적으로 저 캐스팅은 짱짱입니다!! bb

이젠 날씨도 점점 선선해지고, 상당히 더웠던 여름은 물러가는 추세에요. 이럴 때 친구들이나, 연인들, 가족들과 함께 대학로에 가서 연극 한 편 보시는 건 어떠세요? 그 선택에 도움을 드릴만 한 '오백에 삼십' 후기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목록